- 보수교육과정 개발지원과 온라인 교육콘텐츠 개발 등 협력 추진

▲사진: 곽지연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회장(왼쪽)과 배금주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원장(오른쪽)이 22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출처: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제공
▲사진: 곽지연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회장(왼쪽)과 배금주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원장(오른쪽)이 22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출처: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제공

 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배금주, 이하 인재원)은 2월 22일(목),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곽지연, 이하 간무협)와 간호조무사 보수교육지원에 관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간무협 회의실에서 이루어졌으며, 현장에는 인재원 배금주 원장, 간무협 곽지연 회장, 최경숙 부회장 등이 자리했다.

 인재원과 간무협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수교육과정 개발지원 ▲온라인 교육콘텐츠 개발 및 제작 지원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평가사업 지원 등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품질향상을 위한 긴밀한 교육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간호조무사는 자격소지자가 약 90만 명, 이 중에서 의료기관과 요양시설 등 현장 종사자만 약 25만 명으로, 국민의 건강과 생활에 절대 필요한 직역이지만 바쁜 현업과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부족하여 역량개발에 어려움을 가져왔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중추기관인 인재원과 간호조무사 대표단체인 '간무협'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간호조무사 역량개발 및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간무협 곽지연 회장 역시 “보건의료기관의 최일선에서 국민들의 건강을 살피는 간호조무사들의 법정 보수교육 발전에 20년 경험과 노하우 및 인프라를 갖춘 인재원이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국민들이 보다 나은 간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양기관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재원 배금주 원장은 “올해 창립 51주년을 맞이하는 간무협과 90만 간호조무사들의 역량개발을 지원하게 된 것을 의미있게 생각하며, 인재원 20년 경험과 노하우 및 인프라를 통하여 본 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국민들께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

간무협,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업무협약 체결

후생신보
2 간무협,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업무협약 체결 e의료정보
3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업무협약(MOU) 체결...보수교육과정 개발지원 등 협력 추진 한국면세뉴스
4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벤처스퀘어
5 간무협,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보수교육 관련 업무협약 체결 약업신문
6 보건복지인재원, 간호조무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라포르시안
7 간무협,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업무협약 체결 보건뉴스
8 간무협-인재원, 간무사 역량 개발 위해 손 모아 민족의학신문
9 간호조무사협회,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업무협약 체결 코메디닷컴
10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업무협약 체결 外 의약뉴스
11 간무협,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업무협약 체결 의학신문
12 한국보건복지인재원 -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헬스인뉴스
13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한국투데이
14 간무협,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업무협약 체결 메디팜스투데이
15 간무협,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업무협약 체결 보건타임즈
16 간무협,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업무협약 체결 데일리메디팜
17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18 간무협,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업무협약 체결 아이팜뉴스
19 간무협,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업무협약 체결 의계신문
20 [의료24시] 한림대성심병원, ‘AI·5G 기반 서비스로봇 실증 사업’ 최고 등급 획득 헬스코리아뉴스
21 [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4년 2월 26일자 병원신문

 

언론홍보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제보왕'-보도자료 배포전문 기업 제보왕에서는 기업, 기관의 언론홍보에 적합한 보도자료를 주요방송 신문 잡지에 배포하는 보도자료 배포 전문 언론홍보 서비스를 80~100만원 이내의 금액으로 1년간 무제한으로 제공합니다. 해외 언론과 포털에도 보도자료 배포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제보왕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